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복지관 뉴스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목록
오늘의 새소식이 내일은 기록이 됩니다.
복지관 뉴스
목록 답변
돌 코리아, 장애인의 날 맞아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장애인 가족 행복키움 기금 지원
21-04-20 11:17 92회 0건
돌코리아,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로고

 

돌 코리아, 장애인의 날 맞아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장애인 가족 행복키움 기금 지원

-탈시설 및 지원주택 성인발달장애인 PCP(사람중심실천) 컨설팅 등 11개 사업에 3500만원 지원

-2007년부터 15년간 지원한 기금 4억3000만원

세계적인 과일회사 돌 코리아(김도형 대표이사)는 4월 20일(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곽재복 관장, 이하 복지관)에 2021장애인가족 행복키움기금 3,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돌 코리아와 협의하여 확정한 11개 사업에 사용된다.

특히 '탈시설 및 지원주택 성인발달장애인 사람중심실천(PCP, Person Centered Practice) 컨설팅'은 돌 코리아의 지원으로 2021년 처음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에서 자립 생활을 시작하는 성인발달장애인이 주체적으로 선호하는 것을 찾고, 활동하는 과정을 복지관이 지원함으로써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가 아닌 당사자가 원하는 서비스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본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2021 돌코리아기금은 중장년 성인발달장애인 여가프로그램, 성인발달장애인 낮활동 (푸르메아카데미), 발달장애청소년 자립준비 프로그램, 발달장애인을 위한 원예프로그램, 성인 지체·뇌병변장애인 자조활동-청춘, 발달장애인 주체 어르신 지원 프로젝트, 비장애형제 지원사업, 지역중심 건강증진 활동인 ‘올라! 서울!‘ 재활네트워크사업, 재가장애인의 생동하는 사회적 관계를 위한 마을 지향 평생교육지원,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 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등 다양한 사업에 쓰인다.

류미선 돌 코리아 인사총무팀장은 “돌 코리아는 지속성장과 지구와 환경을 위해 2025년까지 ‘돌의 6가지 약속’을 정하여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분야도 기업의 약속으로 우리의 사업 가치를 높여 모든 사람과 지역사회에 동등한 기회, 임금, 영양 및 복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이다.“라며 ”복지관을 통해 사회공헌을 해 온 15년간, 매년 장애인 가족을 위해 새로운 사업을 고민하고 시도하는 모습으로 기금이 가치 있게 사용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복지관에서 신입직원의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런 경험이 사원들에게 회사가 하는 일에 대한 중요도와 자부심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곽재복 관장은 “코로나19로 복지관도 많은 어려움도 있었고, 변화도 맞이하고 있다. 돌 코리아와 같이 변함없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분들 덕분에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을 위한 여러 사업이 유지되고 새로운 프로그램과 시도할 수 있게 되어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목록 답변

Fixed headers - fullPage.js

검색어 찾기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클릭시 검색창이 열립니다)
x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용안내 02-440-5700 수중재활센터 02-440-5800
주소 05235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01
FAX 02-6919-2427
Copyright©Seoul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