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복지관 뉴스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목록
오늘의 새소식이 내일은 기록이 됩니다.
복지관 뉴스
목록 답변
복지관 이미경 재활의학과 전문의(현재 촉탁의), 제9회 성천상 시상식
21-09-10 17:05 65회 0건

 

[클릭 시 이미경 재활의학과 전문의 공적 소개 영상 '시대를 잇는 아름다운 동행'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 시 이미경 재활의학과 전문의 수상 소감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 시 시상식 관련 보도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선정한 제9회 성천상 수상자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이미경 재활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성천상 시상식이 지난 9월 8일(수) 오후 3시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JW그룹 본사 사옥에서 열렸습니다. 

 

참고로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의료복지 증진에 기여하면서 사회의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입니다.

 

수상자인 이미경 전문의는 1978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입학한 후 ‘조건 때문에 필요한 의사를 구하지 못하는 곳에서 의술을 펼치고 싶다’라는 신념 아래 재활의학과로 진로를 결정하고 4년의 수련과정을 마친 뒤 1988년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상임의사로 부임했습니다. 부임 당시 국내 재활의학은 비인기 전공분야였으며, 현재까지도 장애인 복지관에서 상근하는 의사는 전국에서 유일하며 2918년 정년퇴임 이후 현재는 촉탁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미경 전문의는 장애인의 의학적 치료뿐 아니라 교육‧직업‧사회심리 등 일상영역 전반의 치유를 목표로 하는 전인적(全人的) 재활치료 개념을 정립하는 등 장애재활의 인프라를 개척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성천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 수상 소감을 아래와 같이 옮겨 적습니다.

 

[수상 소감]

 

우선 이런 귀한 상을 받을 만한 일을 한 것이 없는 제게는 너무도 과분한 상이어서 마음이 편치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상을 받기에 참으로 합당한, 많은 수고를 하는 다른 의료인분들께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이 상의 명목상의 수상자는 저이지만 실제로는 장애의   최일선에서 장애인들의 전인재활을 위해 몸바쳐 일하고 있는 우리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의 전 직원들에게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무엇보다도 장애라는 힘든 도전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이 온 힘을 다해 살아가고 있는 모든 장애인들과 그 가족분들에게 격려와 지지를 담아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생명 존중의 귀한 사명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며 귀감이 되고있는 중외학술복지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현재의 저를 있게 해준 하늘나라에 계신 부모님, 이 자리에 함께한 동생들, 제부들, 조카들의 사랑과 헌신에 또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과 찬미를 올려드립니다.

끝으로 아직은 우리에게 조금은 특별한 이웃인 장애인분들이 평범한 이웃이 되는 그런 날들이 오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

Fixed headers - fullPage.js

검색어 찾기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클릭시 검색창이 열립니다)
x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용안내 02-440-5700 수중재활센터 02-440-5800
주소 05235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01
FAX 02-6919-2427
Copyright©Seoul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