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복지관 뉴스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목록
오늘의 새소식이 내일은 기록이 됩니다.
복지관 뉴스
목록 답변
"어서오세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직원 교육은 처음이시죠?"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메타버스 플랫**
21-09-11 00:41 75회 0건

 

 

[클릭 : 더 많은 사진은 사진을 볼 수 있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클릭 : 진행 모습 영상이 있는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직원 교육을 9일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진행했습니다.

현재 이슈인 메타버스에 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메타버스 플랫폼에 기반을 둔 복지관의 행사, 교육, 모임 등의 개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번 교육은 ‘아바타로 보는 메타버스 그리고 어쩌면 내일’이란 제목으로 오후 3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복지관 기획협력팀이 주관한 이날 교육은 ‘메타버스 개념, 아바타로 보는 메타버스 플랫폼, 정부와 기업 그리고 복지 기관 등의 메타버스 적용 사례와 사회공헌 활동, 복지관 차원의 시도와 의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미리 만든 아바타로 교육이 열린 애플리케이션 내 카페 방에 모여 교육 자료를 같이 보고, 아바타 간 인사와 참가 소감은 아바타의 감정 모션 기능으로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교육을 진행한 기획협력팀의 박재훈 파트장은 “메타버스 이슈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과 개념을 동료가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아바타의 사례를 통해 전하고자 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해 온 복지관 직원 교육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결해 시도했다는 점만으로도 의미가 있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고용지원팀 김정훈 팀장은 "개인적으로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어서 부서 내 스터디도 진행했었는데 아바타를 빌어 교육에 참여하여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는 장애인 고용-ESG-장애인 일자리 연계라는 부분에서 영감을 주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같은 팀의 정현성 장애인재활상담사는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장애인 이용자와의 관계망을 유지하는 데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라는 호기심과 아바타라는 재미 요소를 담은 메타버스 플랫폼 내 모임 개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끝으로 곽재복 관장은 “우선 아바타로 사람들이 모여 있으니 만화 같기도 해서 잠시 동심의 세계로 들어간 느낌이었습니다."라며 “휴먼 서비스 기관이라는 장애인복지관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는 가운데 펜데믹 속 변화, 이슈, 기술을 미리 읽고, 이를 장애인복지 서비스와 결합해 보려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사람다운 메타버스 환경을 위해서 사회복지 영역에서의 다양한 시도와 사례를 기대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목록 답변

Fixed headers - fullPage.js

검색어 찾기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클릭시 검색창이 열립니다)
x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용안내 02-440-5700 수중재활센터 02-440-5800
주소 05235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01
FAX 02-6919-2427
Copyright©Seoul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