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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제5차 옴부즈맨 모임 결과
19-11-04 15:52 401회 0건

☞ ‘옴부즈맨 제도’란?   

고객사랑 옴부즈맨 제도는 복지관에 대하여 깊은 애정을 가진 이용자를 옴부즈맨으로 위촉하여, 복지관 이용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이용자의 입장에서 조사, 권고, 건의하여 이를 간편,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제도.


2019년 제5차 모임
일시 : 2019. 10. 22. (10:00-11:00)

참가자  
복 지 관 : 함석홍, 최미영, 이서영, 정원준
옴부즈맨 : 이영기, 이선미, 이유희, 장세미(불참), 김금숙(불참)
 

논의안건 및 조치 계획


      위원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들은 많은 정보를 접함에도 불구하고체계적인 정리나 실체 활용 및 적용에 대하여 다소 어려움이 있다또한 복지관이나 병원에서의 시간보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복지관 선생님들의 역량도 중요하지만부모교육이 더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복지관에서도 각 치료 영역별로 부모교육이 진행되고 있지만조금 더 장애에 개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이였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그렇게 되었을 때 더욱 유용하고 모인 사람들 간의 정보공유질문에 있어 주저거림이 없을 것이고 참여율 또한 높아질 것 같습니다.

 

     답변 부모교육 문의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현재 복지관에서는 치료영역별로 필요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전반적인 부모의 심리지원과 역량강화를 위해 강한부모 강한어린이” 부모교육을 집단 상담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그 이외의 개별화된 교육은 강의식 교육 형태로 진행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가족지원상담센터로 내관 하시거나 02)440-5842로 전화 주셔서 알려주시면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다음모임 일정

- 2019. 12. 10.(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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